본문 바로가기

컨트롤러 관련 정보

레이저 버튼은 결국 기존 제작사들보다 한수 아래

 

판테라 에보에 쓰는 레이저 자체버튼.

(스틱은 프로N이지만 뭐 여튼...)

 

윗줄 3번째 버튼을 보면 알겠지만 박힌다.

산와도 오래 쓰다 보면 박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이 다름.

 

아랫줄 왼쪽 한개 빼고 고의적으로 다 박아봄.

 

산와는 청소를 하면 안 박히지만 이건 근본적으로 구조가 박히기 쉽다.

버튼 헤드가 수직으로 일직선이 아니라 누르는 위치에 따라 헤드 부품의 각도가 꺾이기 때문이다.

리게이들은 이거 잘 알건데...... 박힘콘 버튼 구조랑 비슷한 이유로 박히는 거.

박힘콘은 멤브레인이라 더 그렇다는 편견이 있는데... 그건 부차적인 문제고 그냥 설계 자체가 그럼.

아예 아닌 건 아닌데 그게 주 원인이 아니다.

멤브레인이라 그렇다면 멤브레인 키보드도 다 박혀야 되는데 그렇지는 않잖아?

 

결과적으로 레이저 버튼의 품질은 여타 아케이드 버튼 제조사에 아직 미치지 못한다.

단자도 잘 뽀개지고...

 

 

 

근데 판테라 에보는 버튼 갈기가 졸라게 힘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씹..........

 

 


 

일단 임시방편으로 다용도 그리스 바르는 중 -,.-;;;;